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원주민 전사 갑옷 목제 갑옷

ㅱ≪⊇⊆≫ㅱ 2022. 2. 7. 22:43
반응형

캐나다 원주민 전사 갑옷 목제 갑옷
캐나다 원주민 전사 갑옷 목제 갑옷

캐나다의 전사 목제 갑옷

  • 신대륙의 방어구 재료는 식물 또는 동물 가족이 중심이었다.
  • 그 밖에 뼈와 엄니, 조개나 금속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금속은 입수하기 어려운 소재였다.

 

 

고도의 방어구

  • 아메리카 대륙의 주민은 야금 기술을 갖지 못해 금속제 무기.방어구는 외국인과의 접촉을 통해 손에 넣었다.
  • 그러나 캐나다 서부의 블랙은 금속 방패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도 사려고 하지 않았다.
  • 금속을 쓰면 정령의 가호를 받을 수 없다는 이유에서이다. 그들의 주 장비는 '메디신 실드'였다.

이 둥근 방패의 재질은 나무나 가죽으로 표면 에 버펄로 등 주술적인 그림이 그려지고, 독수리의 커다란 날개짓으로 장식되어 있다 한 화살을 빗나가게 사는 효과도 있었다). 부족의 기도사市)가 이러한 아이템에 수비력과 사냥 성 공을 높여주는 주문을 걸고 나서 전사는 전장으로 보내졌다.

 

마찬가지로 캐나다 서부의 틀링깃은 목제 갑옷을 사용하였다. 뽕나무를 도려낸 헬멧 도 쓰는데, 이것은 목부터 그 윗부분을 완전 방호하는 물건이다.

눈언저리에 흠이 나 있으며 머스킷 총탄도 막아낸다. 팔과 다리 방어구도 장착하고 추가로 가죽 코트를 걸치는 중 무장 차림이었다.

 

틀림깃족은 궁병조차 가늘고 긴 나무판을 엮어 만든 경량 몸통 갑옷을 입었다. 마치 목 제 라멜라 같은 방어구이다. 기장은 허리까지여서 신체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다. 또한 희귀한 예로서 여러 개의 중국 동전을 연결하여 메일 형태로 만든 사슬 갑옷도 발견되었다.

 

 

 

그 밖에 캐나다 선주민은 시작으로 만든 큰 방패도 이용했다. 서양의 타워 실드처럼 반신을 가릴 만큼 크지만 가벼우며 화살을 막아낸다. 이 큰 방패에 가까운 것으로서, 북서부의 치누크족은 해안선에서 싸울 때 카누를 옆으로 눕혀 방패로 썼다. 신대륙의 아득한 북방에 사는 이누이트는 바다코끼리의 엄니를 직사각 띠 모양으로 가 공하고 끈으로 묶어 몸통 갑옷으로서 애용하였다. 인도나 몽골에서 사용되던 라멜라처럼 정교한 방어구이며 동체를 둘러싸는 구조이다.

 

 

신대륙 전사들의 방어구(북아메리카 전사, 중서부 부족 전사)

신대륙의 전사 방어구 신대륙에 살던 선주민들은 지역마다 특색 있는 방어구를 사용하였다. 대개 자연에서 채화 수 있는 수목이나 동물의 가죽 등이 새료이다. 북아메리카 동부에서 중부 지역

robloxfan-idea.tistory.com

 

반응형